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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발급

신한 카드 교통 카드 사용 시 자주하는 질문

by 신용카드 발급 2024. 6.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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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 카드 교통 카드 사용 시 자주하는 질문

신한 카드 교통 카드

 

Q. 대중교통 외 다른 곳에서도 모바일 티머니 앱 사용 가능한가요?
A. 버스/지하철/택시 등의 대중교통 및 편의점 등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가능한 가맹점은 결제 단말기 동글에 ‘T-money'란 표시가 있으며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대중교통이 이용 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이 되는 카드를 등록하면 모바일 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 시에도 동일하게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이 되나요?
A. 모바일 티머니 후불형 서비스 이용 금액에 대하여는 신한카드가 제휴하여 제공하는 신용/체크카드의 부가 서비스(예: 지하철, 버스, 편의점 등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한 할인/포인트 적립 등)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Q. 필수소비 및 선택소비의 카테고리 변경이 가능한가요?
A. [My리포트 서비스]
- 대중교통, 생활, 세금·통신, 의료, 학교·어린이집 카테고리는 필수소비로 지정되어 있으며, 선택소비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선택소비 내의 카테고리를 필수소비로 변경하는 것 역시 불가능합니다. 다만, 개별 소비의 업종 변경은 가능합니다. 
예시) 20일 10시에 사용한 30,000원 "온라인쇼핑"업종을 "식재료"업종으로 변경 가능.

Q. 연체대금 입금 후 교통카드는 언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A. 신용카드의 일반 신용판매 거래의 경우는 카드의 거래정지 및 해제가 실시간으로 반영되지만 후불교통서비스의 경우는 평균 약 1~3일 정도 소요되니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각 교통운영기관에서 실제 버스와 지하철 단말기까지 정보를 반영하는데 물리적 시간이 소요되며 교통카드 거래정지 및 해제 정보 단말기 반영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하철  
거래정지 및 해제 후 다음날 반영  
   
2. 버스  
거래정지 및 해제 후 약 1일 ~ 3일 후 반영  
* 단말기 시스템의 사정으로 반영이 지연될 수 있으며 마을버스의 경우는 반영기간이 며칠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후불교통체크카드 이용 시 이용금액은 어떻게 청구되나요?
A. 후불교통 체크카드 이용 시 전월 1일~말일까지의 사용 금액이 당월 2영업일에 신한카드로 접수되며 접수일 기준 다음 영업일(매월 3영업일)부터 후불교통 체크카드의 연계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만약 예금 잔액이 교통 이용금액보다 부족할 경우 예금 잔액만큼만 인출되며, 완납 시까지 매영업일 추가 출금됩니다. 단, 농협계좌는 후불교통 이용금액보다 예금 잔액이 부족한 경우 부분 인출 불가하오니 참고 바랍니다.  
  
▶참고사항  
1. 후불교통 이용금액이 체크카드 결제일로부터 4영업일까지 완납되지 않는 경우 연체로 적용되며 후불교통카드 이용이 제한되오니 유의 바랍니다.   
2. 후불 교통 미납금액 완납 시 다음 영업일 거래정지가 해제되며 거래정지 해제 후 지하철은 1~2영업일, 버스는 1~3영업일, 일부 마을버스는 1주일 이후부터 교통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Q. 가족카드도 모바일 후불교통카드가 가능한가요?
A.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신청 시 통신사로 유심카드 가능여부 및 본인 명의 인증을 거치기 때문에 가족카드로는 모바일 후불교통카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는 '신한카드 본인회원 & 통신사 본인명의 회원'에 한해 발급됩니다.

Q. 스마트폰을 분실하였습니다. 유심카드(모바일 후불교통카드 포함) 분실신고도 해야 하나요?
A. 네, 유심카드 분실신고와 스마트폰 분실신고는 별도입니다. 유심카드 분실신고를 하시면 타인이 사용할 수 없도록 안전하게 거래일시정지 상태가 되며, 추후 휴대폰을 다시 찾으시거나 교체하시면 분실신고해제/재발급을 위해 다시 모바일전담 고객센터(☎ 1544-9955)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유심카드 분실신고를 하시면 모바일 후불교통카드도 이용이 불가합니다. 단, 교통 운영사에 따라 이용정지 처리가 1~3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모바일 후불교통카드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A. 모바일 후불교통카드가 정상적으로 인식되지 않는 경우는 다음과 같은 원인이 있습니다.
① 교통단말기의 감도가 떨어져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② 특정 휴대폰의 경우 NFC 감도가 나빠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③ 휴대폰 후면 커버를 교체한 경우 커버에 NFC 안테나가 없어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④ 스마트폰의 NFC가 활성화 상태인지 확인하십시오.
⑤ 유심카드 앱에서 주교통카드가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⑥ 휴대폰을 교통단말기에 접촉 시간이 너무 짧은 것은 아닌 지 확인하십시오. 경우에 따라 1-2초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교통카드로 신청하고 싶어요
A.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카드로 이용을 원하실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카드발급 후 이용 가능합니다.  이미 신한카드 카드를 보유하신 경우에도 후불교통기능 탑재카드로 재발급 후 이용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홈페이지 내 카드> 카드소개 경로를 통해 후불교통기능이 포함된 카드 신청   
2. 고객센터     
신한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Q. 신한 체크카드도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가능한가요?
A. 후불교통 체크카드는 지하철, 버스 등 교통기관 가맹점에서 한달 간 이용 후 이용 다음달에 접수된 거래를 기준으로 후 청구되는 방식으로 발급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후불교통 체크카드 발급 기준   
1. 만 12세 이상  
2. 신한카드 및 타사 연체회원이 아닌 경우  
3. 기타 거래정지 등재회원이 아닌 경우  

▶참고사항   
1. 유효한 신용카드 소지 고객도 후불교통 체크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2. 모든 체크카드가 후불교통기능이 탑재된 것이 아니므로 발급을 원하는 체크카드 상품이 후불교통기능 탑재가 가능한지 확인 후 이용 바랍니다.
3. 만12세~17세 청소년 본인명의 후불 체크카드를 신청하는 경우  
[인터넷 신청시(본인 신청 및 법정대리인 동의)]
* 본인확인서류 :  학생증/여권/청소년 중 1가지 & 초본(주민등록증 전체 기재)
* 법정대리인 서류 :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미성년자 명의 상세 또는 특정), 법정대리인 

*신분증
[신한은행 방문시(법정대리인 방문 신청)]
- 법정대리인 신분증 사본
- 후불 법정대리인 동의서(은행에서 작성)
- 기본증명서(미성년자명의 상세 또는 특정)
- 가족관계 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모든 서류는 3개월 이내 발급분 유효)
위 서류를 준비하시어 법정대리인이 신한은행으로 방문하시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상, 신한 카드 교통 카드 사용시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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