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발급

통신 요금 할인 카드 이용 시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정리

by 신용카드 발급 2024. 6. 27.
반응형


우리 일상생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통신 요금 할인 카드 이용시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 인터넷 요금 자동납부는 당사를 통해 모든 통신사가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인터넷요금 자동납부의 경우 당사를 통한 자동납부 신청 접수대행이 잠정 중단 되었습니다. 기존 자동납부 고객의 서비스는 계속 유지가 되며, 통신사 채널(고객센터, 대리점)을 통한 자동납부 신청(등록, 변경, 해제)은 가능하오니 해당 통신사로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고객센터
- LGU+ : ☎ 국번없이 101
- SK브로드밴드 : ☎ 국번없이 106
- KT : ☎ 국번없이 100
 
Q. 가족카드로 가족명의의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단, 가족카드 전화요금 자동납부 신청은 해당 통신사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Q. 이동통신사를 바꾸어도 쓰던 번호로 KB모바일뱅킹(칩)을 이용할 수 있나요?

A. 네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뱅킹(칩) 전용 휴대폰은 번호이동성제도를 지원하기 때문에 동일한 휴대폰 번호를 이용하면서 타 통신사에서도 KB모바일뱅킹(칩)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전화가입자 명의와 카드 명의가 달라도 전화요금 자동납부가 가능한가요?

A. 이동통신은 개인 가입자로서 카드명의와 전화가입자 명의가 동일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법인 사업자 명의이거나 카드명의와 이동통신 가입자 명의가 상이한 경우 해당 통신사로 직접 신청하셔야 합니다.
- 또한, 패밀리, 커플요금제, 분리납부 등 특정 요금제를 이용하시는 경우에도 해당 통신사로 직접 신청하시면 가능합니다.

 

Q. 전화요금 자동납부가 등록된 카드를 재발급 받으면 전화요금은 그대로 자동납부 되나요?

A. 자동납부 등록된 카드 재발급(교체, 자동갱신 등) 시 변경카드 번호로 자동납부가 연결되는 것이 원칙이나, 통신사 사정에 의해 변경이 일부 누락 또는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해당 통신사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인터넷요금 가입자가 본인이 아니어도 신청할 수 있나요?

A. 인터넷요금은 통신사 가입자와 카드소유자가 동일해야 상품조회, 신청, 해제가 가능하며, 가입자와 카드소유자가 상이할 경우 카드사를 통한 자동납부 신청 및 해제가 불가합니다. 해당 통신사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Q. 서비스를 해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휴대폰 사용해지는 가까운 이동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하시고, 금융칩은 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해지하시면 됩니다. 또한, 정액요금제를 가입하신 경우에는 이동통신사로 해지요청하셔야 합니다.

Q. 도난분실 신고 했는데 재발급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A. - 도난분실신고시 즉시 재발급신청이 가능하며, 도난분실신고 이후에도 KB Pay, 홈페이지,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을 통해 카드 재발급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 재발급시에는 카드번호가 변경되어 발급되므로 통신요금 등을 자동납부 하시고 계시다면 해당 통신사로 이를 통보해주셔야 합니다.

- 분실재발급된 카드는 별도의 카드 사용등록을 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Q. 해외여행 중 ARS 결제 어떻게 하나요?

A. 네 해외에서도 ARS 결제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이동통신사업자의 요금 정책에 따라 별도의 음성 통화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으실 경우 다른 결제 방식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 USIM 사용 중에는 ARS 결제가 불가합니다.

 


이상, 통신 요금 할인 카드 이용시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정리에 대해알아봤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와 통신사로 문의 바랍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