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카드 장기 카드 대출 카드론
현대 카드 장기 카드 대출 카드론 이용시 많은 분들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기 카드 대출 카드론 Q & A
Q.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 이용 가능 금액이 있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장기카드대출 이용 가능 금액은 회원님의 신용도와 이용 실적에 따라 수시로 변동되므로, 장기카드대출 실제 이용 시점에 장기카드대출 신청 화면에서 확인 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장기카드대출 이용은 현대카드 웹, 모바일 앱, 금융상품 신청 1577-6100을 통해 결제계좌로 이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가까운 은행(신한, NH농협, 우리, SC제일, 경남)이나 VAN사 CD/ATM에서도 즉시 출금 가능합니다.
Q. 장기카드대출 이용 시 수수료율은 어떻게 되나요?
A. 장기카드대출 이용 시 장기카드대출 이자율은 4.5 ~ 19.5%로, 회원님의 신용도 및 카드 이용실적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장기카드대출 이용 가능 여부 및 적용 수수료율은, 현대카드 홈페이지 '금융 > 장기카드대출(카드론)'화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취급수수료 및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으며, CD/ATM에서 즉시 출금 시에는 제휴기관별로 CD기 이용수수료가 부과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D기 이용수수료 800원~1300원)
Q. ARS로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려고 하는데, 입금이 안됩니다. 왜 그런가요?
A. 자동이체 결제계좌가 본인명의 계좌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신 경우, 장기카드대출 이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먼저 해당 은행으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 또한 당사에 등록되어 있는 회원님 이름과 자동이체은행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이 다를 경우 입금이 되지 않으므로 잘못 등록되어 있는 기관의 이름을 바르게 정정하신 후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 예) 유현대(현대카드) - 류현대(은행)
Q. 장기카드대출을 결제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로 받을 수 있나요?
A. 안전한 금융거래를 위해, 장기카드대출 이용금액은 회원님 명의의 카드대금 결제계좌로만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명의의 다른 계좌로 장기카드대출 이용을 원하시면 고객센터 1577-6000으로 연락하셔서 결제계좌를 해당 계좌로 변경하신 후에 이용 가능합니다.
Q. 장기카드대출 이용금액의 일부만 중도상환 처리를 할 수 있나요?
A. 중도상환은 당사 고객센터(1577-6000)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용금액 전액 또는 부분 상환이 가능합니다. 이때 상환하시는 날까지 발생된 대출이자는, 상환원금과 함께 상환하셔야 합니다.
Q. 장기카드대출 이용금액을 상환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A. 장기카드대출 이용원금과 이자의 경우, 카드 이용대금에 포함되어 결제일에 회원님의 결제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됩니다. 만일 이용원금과 이자에 대해 중도상환을 원하실 경우에는,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중도상환 예약 후 회원님의 결제계좌에서 즉시출금도 가능합니다.
* 그 외 무통장입금/가상계좌를 통한 입금도 가능함(단, 입금 전 중도상환 예약 필요)
Q. 장기카드대출 만기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A. 장기카드대출 만기월 도래 시 담당 직원이 연장 여부를 확인을 위해 연락을 드리며, 연장 의사를 밝히실 경우 회원님의 신용도 및 이용실적 등을 고려하여 재심사 후 자동 연장해 드립니다. 만약 연락을 받지 못하신 경우 현대카드 고객센터 1577-6000으로 연락 주시면,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심사 후 연장하여 드립니다. 다만 경우에 따라서 장기카드대출 만기 연장이 불가하거나 일부 금액 상환 후 연장될 수 있으므로,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장기카드대출을 중도상환하는 경우, 별도의 상환 수수료를 내야 하나요?
A. 장기카드대출을 중도상환하실때, 중도상환에 따른 별도 수수료는 없습니다. 다만, 상환하시는 날까지 발생된 대출 이자는 원금과 함께 상환하셔야 합니다.
- 중도상환은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상환 전 반드시 중도상환 예약이 필요하오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대출계약 철회권이란 무엇인가요?
A. 고객이 대출 신청 후에도 대출에 대해 재고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대출금액 완납 후 대출계약 철회 의사 표명 시 철회 가능한 권리를 말합니다.
▶이용 대상 및 조건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을 제외한 대출 상품을 이용 중인 개인 회원(법인 또는 개인사업자 제외)
- 대출금액이 입금된 다음날부터 14일 이내에 대출금액과 이자 완납 시 신청 가능
▶이용 방법
- 현대카드 고객센터(1577-6000)로 문의
- 우편 접수(단, 철회 기간 내 우편 접수 완료 건에 한함)
신청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상품공시실/자료실 > 서식자료실 > 현대카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대출계약 철회 신청서
- 홈페이지 접수(홈페이지 > 금융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안내 더보기 > 대출계약 철회 신청)
▶유의사항
- 대출계약 철회 완료 후에는 취소 불가
- 대출계약 철회는 신청 접수한 날로부터 2영업일 후 한국신용정보원에 반영됨
Q. 장기카드대출 이용거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향후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실 의사가 없으신 회원은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를 위해 장기카드대출 이용거절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추후 장기카드대출을 재이용하시려면 1577-6100,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에서 장기카드대출 이용 동의 후 신청이 가능하오니 장기카드대출 이용거절 신청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 방법
- 현대카드 웹 : '금융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안내 더보기 > 장기카드대출 이용거절 신청'
- 고객센터(1577-6000,6100) : 장기카드대출 > 장기카드대출 이용거절 신청
Q. 장기카드대출 이용거절 해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A. 향후 장기카드대출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1577-6100,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에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이용 동의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Q. 장기카드대출 이용 가능 시간을 알려주세요.
A. 현대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웹 및 앱, ARS, CD · ATM : 365일 24시간
- 금융신청(1577-6100)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Q. 장기카드대출 신청 시,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전송되지 않습니다. 왜 그런 거죠?
A. 전송번호 입력 창이 띄워졌는데, 인증번호가 오지 않는 경우 본인 휴대폰의 스팸차단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간혹 통신장애 등으로 문자발송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니, 고객센터(1577-6000)에 문의해 주십시오. 통신사 착신전환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SMS가 발송되지 않습니다.
Q. 휴대폰으로 인증 시 꼭 본인명의 휴대폰이라야 하나요?
A. SKT, KT, LG U+ 이동통신사에 등록된 명의자 본인에 한하며, 법인폰/선불폰은 제외됩니다.
- 본인명의 인증실패의 경우, 이동통신사에 등록된 명의가 본인인지 확인 후 이상이 있는 경우 고객센터(1577-6000)에 문의해 주십시오.
Q. 장기카드대출을 신청하면 언제 입금되나요?
A. CD/ATM 지급 서비스를 제외한 다른 채널을 통해 장기카드대출 신청 시 상담원 통화 후 즉시 입금 처리됩니다.(TM의 경우, 승인 시점에 따라 입금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단, 장기카드대출을 처음 이용하시는 경우, 금융 사고 예방을 위해 당일 장기카드대출 누적 이용금액 300만원 이상 시 1회에 한하여 2시간 후 입금 됩니다.
- 장기카드대출신규 회원 입금 안내(고객센터 1577-6000)
- 상기 사유로 입금 대기 중인 건이 있을 경우, 입금 완료 후 추가 신청 가능
- 300만원 미만 이용 또는 300만원 이상 이용 건의 입금 완료 후에는 기존 회원과 동일하게 즉시 입금
Q. 상환 기간별로 왜 장기카드대출 한도가 다른가요?
A. 금융감독원의 모범규준 시행에 따라, 일부 회원에게 대출 개월별로 한도가 다르게 부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기카드대출 신청 시 희망하는 대출금액별로 상환 기간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현대 카드 장기 카드 대출 카드론 이용시 많은 분들이 자주하는 질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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