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세 납부 자동 이체
놓치기 쉬운 생활대금 전기세 납부 자동 이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용대상
* 주택용, 주거용 심야전력(갑), 계약전력 20kW 이하 전기요금
* 단독주택, 연립 등 별도 전기요금 청구서를 받는 주택
▶자동납부 가능 카드
- 모든 KB국민카드 (비씨카드, 선불카드 제외)
▶신청안내
* 한국전력공사 고객번호(10자리) 확인 후 서비스 신청
- 전기요금 : 01~17로 시작하는 고객번호(10자리)
- 수신료 : 34~39로 시작하는 고객번호(10자리)
*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 가능
-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 가능
▶한국전력공사 고객번호 확인 방법
1. 한국전력공사 홈페이지에서 [내검침·납기일, 고객번호 조회] 선택
2. 지역 선택 후 성명, 생년월일 입력
3. 고객번호 선택(일부 내용 가려짐)
4. 휴대폰 본인인증 후 고객번호 확인
▶해지안내
* 내역 조회 후 해지할 납부 대상 선택 및 해지
* 해지 신청 시점에 따라 당월 요금은 납부 처리 될 수 있음
* 납부 대상 기관과 KB국민카드간 정보가 상이한 경우 즉시 해지가 불가할 수 있으며, 해당 기관 및 KB국민카드 고객센터(1588-1688)로 별도 해지 요청 필요
▶이용 전 확인해 주세요
* 이 서비스는 주택용 전기요금이며 단독주택, 연립 등 청구서를 따로 받는 경우에만 자동납부할 수 있습니다.
* 이사 예정이시라면, 이사 전 자동납부 해지 후 한국전력으로 따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이체나 다른 금융사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이면, 전기요금 한국* 전력공사 고객센터(123), 수신료 KBS 고객센터(1588-1801)에서 해지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첫 자동납부 결제 승인일과 청구일은 한국전력공사 사정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전기요금 한국전력공사 고객센터(123), 수신료 KBS 고객센터(1588-1801)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기존 자동납부를 해지하지 않으면, 이중 출금 될 수 있습니다.
* 연체, 카드해지, 한도 초과, 카드 정지 등으로 자동납부 결제 승인이 거절되는 경우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갱신, 도난, 분실, 훼손 등으로 자동납부 카드가 변경되면, 연체 방지를 위해 변경된 카드로 이어서 자동납부됩니다.
* 변경된 카드로 자동납부하지 않으시려면, KB국민카드 자동납부 전용 고객센터(1577-99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체크카드는 자동납부 서비스를 다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사용 등록이 늦어지면, 연체 방지를 위해 카드 사용 등록하기 전에도 자동납부 신청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로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결제 승인일 이전에 결제계좌의 잔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자금화 처리시간이 필요합니다.
* 전기요금·수신료는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소득공제대상에서 제외되며, 할인 등을 위한 카드별 전월이용실적 산정 및 우수 회원 선정시 실적 포함여부는 해당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전기요금·수신료 자동납부 신청시 한전고객번호를 잘못 입력 하실 경우, 다른 고객의 전기요금·수신료가 청구 될 수 있으며, 당사에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상, 놓치기 쉬운 생활대금 전기세 납부 자동 이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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