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변경
놓치지 쉬운 생활비 납부 이사나 카드변경으로 인한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변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용대상
- 전국 아파트 관리비
* 일부 아파트는 제외될 수 있으니 신청전 확인바랍니다.
★자동납부 가능 카드 - 모든 KB국민카드
단, 기업카드, 비씨카드, 선불카드는 제외됩니다.
★신청안내
- 납부 고객명과 카드 소유자가 달라도 신청 가능합니다.
- 1개의 카드로 2건 이상 신청이 가능합니다.
★승인안내
- 아파트관리비 납부 마감 7일(영업일 기준) 전까지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 해당 월부터 적용됩니다.* 확정 안내 문자메시지(SMS)에서 최초 납부월 확인됩니다.
- 월 1회, 납부 마감일 4일(영업일 기준) 전 자동납부 승인됩니다.
★해지안내
- 내역 조회 후 해지할 납부 대상 선택 및 해지
- 관리비 카드 결제(승인)일 당일 해지 시 해당 월 관리비는 납부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이용 전 확인해 주세요
- 이사 예정이라면, 이사 전 자동납부 서비스 해지 후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따로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계좌이체나 다른 금융사 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등을 이용 중이면, 해지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기존 자동납부를 해지하지 않으면, 이중 출금 될 수 있습니다.
- 연체, 카드 해지, 한도 초과, 카드 정지 등으로 자동납부 결제 승인이 안되면 연체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갱신, 도난, 분실, 훼손 등으로 자동납부 카드가 변경되면, 연체 방지를 위해 변경된 카드로 이어서 자동납부됩니다.
- 카드 사용 등록이 늦어지면, 연체 방지를 위해 카드 사용 등록하기 전에도 자동납부 신청과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체크카드로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고객은 결제 승인일 이전에 결제계좌의 잔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수표로 입금하는 경우 자금화 처리시간이 필요합니다.
- 아파트관리비는 신용카드 등 이용금액 소득공제대상에서 제외되고, 할인 등을 위해 카드별 전월이용실적 산정할 때나 우수 고객 선정할 때 실적 포함인지는 해당 기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카드로 자동납부하지 않으시려면, KB국민카드 자동납부 전용 고객센터(1577-9900)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 체크카드는 자동납부 서비스를 다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놓치지 쉬운 생활비 납부 이사나 카드변경으로 인한 아파트 관리비 카드 납부 변경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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