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체류/ 결제 중 국민 kb 카드 이용 가이드
해외 체류/ 결제 중 국민 kb 카드 이용 가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외원화결제(DCC-Dynamic Currency Conversion)
★해외원화결제(DCC-Dynamic Currency Conversion)란?
해외 가맹점에서 결제 시 자국 통화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는 서비스 입니다.
- 한국의 경우 자국 통화는 원화(KRW)이며 해외 가맹점 결제 시 고객님께 익숙한 자국 통화로 표시된다는 장점이 있으나, 고객님께 청구되는 과정 중 해외 가맹점에서 이용금액 대비 약 3~8% 가량의 추가 수수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추가 수수료로 인해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한 금액보다 실제 청구 금액이 상승하게 됩니다.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 결제 시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자국 통화가 아닌 현지 통화 거래를 권유 드립니다.
- 원화 결제 시 추가로 부과되는 수수료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해외 가맹점에서의 원화 승인을 사전 차단할 수 있습니다.체류/ 결제 중 카드 이용 가이드
해외 단기카드대출/현금인출
★해외 단기카드대출/현금인출 안내
▶해외 ATM 미인출 시
해외 ATM 거래 시, 미인출건이 발생되면 해외 매입사(은행)에 이의제기를 통해 환급절차 진행이 가능합니다. 현지은행 담당자의 미인출확인서나 미인출 내용이 기재된 출금전표를 보관하시면 이의제기 시 회수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해외 ATM 비밀번호 입력 오류 시
- 해외 ATM 거래 시, 비밀번호 입력 오류 횟수 3회 이상이면 카드 사용이 일시 정지됩니다. 단, 일수에 상관없이 오류 입력 누적 5회 초과 시 거래가 불가하며 이 경우에는 신분증과 해당 카드를 지참하시고 가까운 KB국민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하실 때에만 해제가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입력 오류 누적 횟수는 정당 비밀번호 입력 시까지 일수에 상관없이 누적됩니다.
- 문의사항은 KB국민카드 고객센터 1588-1688(해외 82-2-6300-730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국제브랜드사 긴급지원서비스
★국제브랜드사 긴급지원서비스
- 해외에서 신용카드 분실 또는 도난 등 위급한 상황 발생 시 이용할 수 있는 국제브랜드별 긴급지원 서비스를 말합니다.
▶긴급 대체카드
- 해외에서 신용카드 도난, 분실, 훼손 시 유효기한 경과 전에 현지에서 임시로 발급받는 카드를 말합니다. 각 지역의 긴급 서비스센터에 신청하면 신청 후 1~3 영업일 내에 카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발급받은 카드는 임시 카드이므로 귀국 후 즉시 가까운 지점으로 반납 후 카드 재발급을 해 주셔야 합니다. (긴급 대체카드는 마그네틱 신용카드로만 발급)
- 해외에서 국내로 문의할 때에는 82-2-6300-7300 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해외 부가세 환급 (Tax Refund)
★해외 부가세 환급 (Tax Refund)
- 유럽 및 일부 국가에서는 물건 구입시 부가세 환급 절차에 따른 면세 혜택을 제공합니다.
▶환급 방법
* 면세 물품 구입 : 출국 수속 전 공항에서 부가세 신고 완료 시 추후 세금이 부과되지 않는 방식
* 과세 물품 구입 : 출국 수속 전 공항에서 환급 신고 시 약 2~3달 후 환급되는 방식
- 부가세 환급 절차는 각 국가의 세금 환급 회사를 통해 진행되며, 당사에서는 확인 및 처리가 불가합니다.
- 신고 누락 및 서류 미제출 시 면세 금액 재청구 또는 환급이 불가할 수 있으니 관련 신고 서류는 반드시 보관해 주세요.
- 환급을 이미 받았더라도 세금 환급 회사로 신고 누락 또는 서류 미제출/미구비시 환급된 금액에 대해 카드 청구됩니다.
이상, 해외 체류/ 결제 중 국민 kb 카드 이용 가이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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