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용카드 발급

해외온라인 결제 카드 이용 가이드

by 신용카드 발급 2024. 6. 19.
반응형

해외온라인 결제 카드 이용 가이드

즐거운 여행시 꼭 알아둬야할 해외온라인 결제 카드 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 이용


Q. 해외온라인안전결제(가상카드)의 가상카드 번호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A.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카드, 변조 및 도용 등의 해외 부정사용으로 부터 카드번호를 안전하게 지키기 위해 가상의 카드번호를 간편하게 또는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별도의 실물 카드가 발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Q. 해외온라인안전결제(가상카드)를 통해 여러 개의 가상카드를 만들수 있나요?
A. 1개의 실 카드로 5개의 가상카드를 생성할 수 있으며, 각 가상카드 별로 이용횟수, 한도, 만료일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생성할 때 설정한 이용한도 및 기간은 가맹점에서 승인거래를 요청한 시점부터 적용됩니다.

Q. 해외온라인안전결제(가상카드)는 해외 온라인 거래 시만 사용 가능한가요?
A. 본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가상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CVC는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서만 확인이 가능하며, 별도의 실물 카드가 발행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Q. 해외 유심카드 사용 등의 사유로 휴대폰인증을 할 수 없는 경우 온라인 결제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A. 카드 실물을 소유하고 있는경우 PC에서 KB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번호 인증 후 해외온라인안전결제(가상카드) 서비스를 통해 가상카드번호를 발급받아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대상은 마스터카드, 비자, UPI, 유니온페이 브랜드가 적용된 개인 신용카드에 한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해외안심결제(3D Secure)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하려면 반드시 사전 서비스 이용, 등록해야하나요?
A. 아닙니다. KB Pay와 앱없이 결제하기로 인증하실경우 등록이 필요 없습니다. 또한 결제 비밀번호 인증의 경우 해외사이트에서 결제 요청시 서비스 미가입 고객의 경우 자동으로 서비스 등록창이 나타나 해당 사이트에서 등록후 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Q. 해외안심결제(3D Secure)는 무엇인가요?
A. 해외안심결제는 안전하고 편리한 인터넷 쇼핑을 위한 결제서비스로 온라인 결제시 신용카드,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주요 정보를 입력함으로써 발행할 수 있는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을 차단하고자 만든 전자상거래 본인인증 서비스 입니다.

Q. 해외안심결제(3D Secure)서비스 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A. 고객이 직접 당사 홈페이지 (서비스 > 해외이용서비스 > 안심결제 서비스 > 해외안심결제) 또는 KB국민카드 콜센터 (1588-1688)를 통해 해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Q. 해외 쇼핑몰 앱에서 해외안심결제(3D Secure)결제 비밀번호 결제 이용시 무조건 휴대폰 본인인증을 하라고 나옵니다.
A.  해외쇼핑몰의 앱내에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를 이용할경우 해외 브랜드사의 방침에 따라 보안 키패드를 사용하실수가 없습니다. 이에 따라 카드정보를 입력할경우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어 부득이하게 휴대폰 본인인증만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불편하시다면 KB Pay 결제 이용을 부탁드립니다.

Q. 모바일 기기에서 해외안심결제(3D Seucre) 이용 중 KB Pay 인증 시 KB Pay 앱이 호출되지 않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앱 없이 결제’ 또는 ‘해외안심결제 결제비밀번호’로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KB Pay 회원가입 이력이 있으시다면 ‘앱 없이 결제’를 통해 결제비밀번호로 인증하시면 되고, KB Pay 계정이 없으시다면 ‘해외안심결제 결제비밀번호’ 기능을 통해 기존에 홈페이지에서 등록하신 결제비밀번호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미리 결제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셨더라도 인증창에서 휴대폰인증 또는 KB Pay 인증을 통해 결제비밀번호를 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기업공용카드로 100만원 초과 이용시, 휴대폰 본인인증은 누구의 휴대폰 번호로 받는 건가요?
A. 기업 공융카드의 휴대폰 본인인증 인증번호는 KB 국민카드 전산에 등록된 기업카드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로 발송이 됩니다. 담당자 확인하시거나, 변경을 요청하실 경우 KB국민카드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이상, 즐거운 여행시 꼭 알아둬야할 해외온라인 결제 카드 이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함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